북일교회는 주님께서 피로 값주고 사신 주님의 몸인데, 어찌 목사와 장로들이 주님의 몸을 해치는 일을 지속하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하기 어렵다. 정녕 자신들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것인가?
주님의 몸인 북일교회를 지키기 위해 이리노회의 주님의 몸을 찢는 행위에 대해 지적하고자 한다.
이리노회는 ‘임원 임사부’라는 조직이 있는 모양이다. 그들이 함께 모여서 북일교회 이진 목사의 당회장권과 강도권을 정지하고 임시당회장을 결정했다고 한다.
효력도 없는 불법을 지속하는 이리노회의 속셈은 무엇인가?
1. 면직됐다고 하더니, 당회장권과 강도권을 정지하는 결정은 무엇인가?
얼마전 까지 특별재판국의 지시와 판결에 의해 이진 목사는 면직됐다고 하지 않았나? 그럼 그걸 주장한 자들은 총회 소속 노회로서 그 결정을 존중해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러니 총회 본회에서 판결이 채용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그런데 당회장권과 강도권을 정지한다면, 면직이 된건가? 아닌가?
계속 면직된 것이라고 하더니, 이제 와서는 임원 임사부가 당회장권과 강도권을 정지하는 결정을 했다니 더 기가 찰 노릇이다.
총회 지시가 근거인지, 특별재판국의 판결문이 근거인지 명확하지 않은데다, 근거도 없이 그냥 결정했다. 불법에 불법을 이어가는 파렴치한 일들을 계속하고 있다.
목사와 장로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과 총회 헌법과 권징조례를 짓밟고 마구잡이식 결정들을 하고 그것을 시행하고 있는 형국이다.
일단 이리노회 임원 임사부는 총회 헌법을 파기하고, 업무를 방해하는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 .
2. 임원 임사부가 노회가 아님을 모르는 이리노회는 해체됨이 마땅하다.
임원 임사부가 총회 조직으로 보면 임원회와 정치부를 합쳐 놓은 것과 비슷한 모양이다. 그들이 20여 명 쯤 된다고 한다. 그런데 그들이 아무리 많이 모여도 노회가 될 수는 없다.
총회 헌법에 ‘임원 임사부가 치리회’라는 규정이 존재하지 않는 한 치리회 행세를 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다. 이걸 모르는 노회는 위험한 불법 집단이므로 해체됨이 마땅하다.
이리노회 임원 임사부는 총회 헌법을 파기하고 치리회를 불법으로 도용하여 권한없는 자들이 권한을 행사하고 도용한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
3. 임원 임사부가 임시당회장을 정하고 그걸 수락한 사람은 총회 헌법상 목사가 아니다.
당회장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들이 노회 임원 임사부원일텐데, 임시당회장을 노회가 아닌 임원 임사부가 결정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임을 모르는가?
자신들도 당회장이니 모를리 없을텐데, 자기들끼리 결정하고 본인도 수락하는 짓을 하는 것은 분명 또 다른 거래가 있음이 분명해 보인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이런 짓을 백주대낮에 공공연하게 할 수 있으랴!
더욱이 임시당회장 노릇을 하는 이가 직전 총회 재판국원이었다 한다. 그렇다면 자신이 불법적 지위에 있다는 사실과, 불법적으로 임시당회장 노릇을 하는 순간 업무방해로 처벌될 것쯤은 알고 있으려나?
이쯤 되면 이리노회는 해체되어야 하지 않을까?
사사기때처럼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말씀을 거부하며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는 자들의 집단이라 함이 틀리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일이 대한민국 최대 교단 소속 노회 안에서 버젓이 일어나고 있다니!
노회가 불법재판을 하더니 총회 특별재판국이 불법적으로 만들어지는 등 불법을 이어갔다. 그리고 이제 다시 노회가 이어 받은 형국이다. 불법이라서 문제지 호흡은 잘 맞는다.
저들은 북일교회를 주님의 몸인 교회로 보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렇게 집요하게 불법에 불법을 이어갈 수 없을텐데,,
하나님을 아는 자들이 주님의 몸된 교회를 이렇게 불법으로 찢는 짓을 감히 어떻게 하겠는가?
지금도 서류 한장이라도 손에 쥐어지면 그걸 근거로 예배를 조직적으로 방해하고 있는데, 아마도 그들이 더 강력하게 예배를 방해하도록 힘을 실어주려는 것이 아닌가 합리적 의심이 든다.
이제 주님의 몸인 북일교회를 지켜내는 것은 법원의 판단이 날 때까지 주님의 몸의 지체들인 교인들의 몫이 되었다 할 것이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때가 임할 것이다. 또한 곧 법원의 판단이 내려질 것이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은 그 때 가서 슬피 울고 통곡해도 소용없을텐데 도대체 왜들 그럴까?
전 12:14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고후 5:10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