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종철 목사가 제107회 총회 부서기 후보등록
  • 편집국
  • 등록 2022-07-05 11:15:55
  • 수정 2022-07-05 11:16:24
기사수정
  • 김종철 목사, "총회와 교회를 열심히 섬기겠다"


김종철 목사가 제107회 총회 부서기 후보등록을 했다. 김종철 목사는 총신신대원 85회로 부모님의 서원으로 목회자가 되었다. 김 목사는 10남매의 장남이다. 부모님께서 딸만 계속 낳으시다보니 아들 둘을 주시면 주의 종으로 바치겠다고 서원하셨다. 그 기도가 이뤄져서 딸 일곱을 낳으시고 김 목사가 여덟 번째로 태어난 것이다. 어려서부터 너는 목사님 되기 위해서 태어났다고 세뇌를(?) 당해서 김 목사는 목회가 천직이고 목회가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고 설교할 때는 천국의 기쁨을 맛보고 있다고한다. 김 목사의 모든 가치관, 세계관, 신앙관, 목회관은 어머니의 영향이 제일 크다. 김 목사의 어머니 권사님은 다니엘 기도를 드리신다면서 평생 하루에 2시간씩 3번, 하루에 6시간 이상 기도하신 분이시다. 신유의 은사를 받으셔서 수많은 병자를 고치시고 기도로 수많은 영혼을 전도하셨다. 학교는 문턱에도 못 가셔서 한글을 못 읽으셨는데, 하나님께서 한글을 가르쳐 주셔서 성경을 수백독 하셨다. 기도와 말씀으로 평생을 사셨는데 지금도 그 어머니의 기도가 김 목사 목회인생에 쌓아놓은 보물창고가 되고 있다. 김 목사의 아버님은 좋은 장로님이셨는데 단 한번도 김 목사를 교육하시거나 야단치신 적이 없다. 김 목사의 아버지 장로님은 그 삶이 교과서였다. 모든 삶의 영역에서 존경받으셨고 교회에서도 주의 종 잘 섬기고 성도들 잘 돌보시고 지역사회에서 ‘법 없이도 사실 분’이라는 별명을 가지셨다.

 

김 목사는 총신신학대학원 재학 중 미국에 유학갈 기회가 생겼다. 그런데 어머님의 만류로 꿈을 접고 부교역자생활을 계속했지만 유학에 대한 미련은 버릴 수가 없었다. 그러던 중 캐나다에서 목회하시는 선배목사님을 뵙게 되었고 미국이 아닌 캐나다 유학길이 열렸다. 모든 것은 준비가 다되었지만 마지막으로 어머님의 허락을 득해야만 했다. 왜냐하면 김 목사의 어머니께서는 딸 일곱을 낳으시고 김 목사를 낳으셨으니 몇 대 독자이상으로 저를 사랑하시고 의지하셨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주님께서 김 목사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어머니의 마음을 감동시켜주셔서 유학을 허락해주셨고 그래서 캐나다 유학길에 올랐다. 유학도중 토론토에 약 70명쯤 모이는 한인교회에서 청빙이 들어와 담임목사 수락서에 사인을 하고 이사를 앞둔 시점에 동생 목사(순천에서 목회 중)에게서 전화가 왔다. 어머니께서 김 목사를 보고 싶어 병이 나셨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기도하던 중 청빙해주신 교회에 양해를 구하고 한국으로 달려오게 되었다. 이후 기적같이 어머니의 병이 다 낫고 건강해지셨다. 그런데 문제는 목회를 어떻게 하느냐였다. 그래서 다시 어머니를 모시고 캐나다로 갈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주님께서 개척하고자 하는 열망을 주셔서 개척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나 막상 시작하려하니 아무것도 없었다. 맨손에 맨몸으로 맨땅에 헤딩한다는 말처럼 막막했다. 그러나 강력한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능곡에 있는 능곡 시장터로 갔다. 왜냐하면 나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곳으로 가고 싶었다. 거기서 정다방 2층에서 가족 4명이 개척예배를 드렸다. 단 1원의 후원금이나 단 한명의 지원도 받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나가기로 다짐했다. 개척초기부터 매일 밤 9시 기도회를 시작했다. 오직 기도 외에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기에 계속하여 기도하던 중 타 교회 권사님 한 분이 성전 매입에 쓰라면서 그 당시 4억 3천만원을 헌금해주셔서 8억짜리 상가 120평을 분양 받게 되었고, 하나님께서 급속한 부흥을 주셔서 1년 만에 100명의 성도가 출석하게 되었다. 상가교회에서 목회하던 중 마음에 소원이 생겨서 기도하기를 10년 안에 내 건물로 된 단독 성전을 주시기를 간구했다. 마침내 10년 되기 전 9년째 되는 해 12월 성탄절에 지금의 성전을 매입하여 이전 감사예배를 드리게 하셨다. 할렐루야! 그후로 지경을 넓혀주시고 오늘에 이르게 하셨다.

 

김 목사는 2005년 큰빛교회를 개척해 17년째 섬기고 있다. 총회 주요 활동으로는 아이티사법처리전권위원회 서기, 교단교류협력위원, 교회실사처리위원회 서기(2년), 104회 총준위 서기, 105회 총준위원, 선관위원, 기독신문이사, GMS이사 등을 맡았고,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서기, 총신 후원이사회 부서기를 맡고 있으며, 지역에서는 고양시기독교연합회 임원, 일산기독교연합회 임원 등을 맡고 있다. 김 목사는 앞으로 부서기에 당선 된다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총회를 행복하게, 노회를 건강하게, 지교회들이 부흥되도록 일할 것이며, 총회 행정을 선진화시키겠다고 했다. 총회 내에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서류를 편하게 발급받고, 교회에 필요한 자료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우리 총회의 개혁주의와 칼빈주의 신학을 수호하며 우리 총회를 세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